•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작성일 : 14-10-06 07:38
    제11회 공주국제미술제 개막식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4,418  

    2014 제11회 공주국제미술제 메인쇼를 시작되었습니다.
    세계14개국에서 참여한 작가들과 공주국제미술제를 후원하는 자치단체장과 국회의원, 문화예술인, 기업인, 관람객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주국제미술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임립미술관 본관에는 중국 작가 Lin Yuehui, Zhang Peng, Shouming Hao, 헝가리 작가 Szabó Klára Petra, 러시아작가 Ikonokov Alexander, Valery Martynov 미국작가 Mary Porterfield, 캐나다작가 Katerine Dolgy Ludwig, 한국작가 박복규, 장지원이 각각의 개인부스에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별전시관 A동에서는 한국작가 조평휘, 김춘옥, 이동표, 최예태, 안병석, 임립, 쿠바작가 Orlando Boffil, 태국작가 Narong Naga, Ati Kongsuk, 타이완작가 Kuo Yen-Huang, 스웨덴작가 Carina Fogde, 프랑스작가
    Maël Nozahic,일본작가 Katayama Miyabi, Kawaguchi Sei 홍콩작가 Tang, Ying Chi의 작품을 전시하고
    특별전시과 B동에는 독일작가
    Reinhard Voss, Nicole Daudert, 미국작가 Bill Pangburn 이탈리아 작가 Sossella Ivano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평면 전시는 작가 개인마다의 부스가 주어져 개인전 형식을 띠고 있으며 세계미술의 흐름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럽이 미술작품의 내용 즉 개념(concept)에 비중일 실리는 작품이라명 아시아권의 작품은 조형성에 비중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작가들이 연, 숲과 예술, 그리고 인간에 대한 각자의 경험과 생각을 시각화여 다채롭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임립미술관 야외에서는 한국작가 15명이 참여하여 야외조각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각자가 바라보는 자연에 대한 각자의 관점을 조형한 작품 300여점이 전시됩니다.
    그동안의 공주국제미술제가 학연과 지연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졌다면 이번 공주국제미술제는 자연과 예술, 그리고 사람과의 관계를 깊이 있게 보여주기 위해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술전문가들이 지역의 작가들과 관람객을 충분히 고려하여 폭 넓게 작가를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공주국제미술제의 작품 전시는 작품을 보여주고 작품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만지고 공감하고 위로하며 삶의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기회가 되는 것을 목적으로 했습니다. 작가들의 삶에서 경험한 아름다움과 추함, 진실과 거짖, 행복과 불행, 즐거움과 아픔 등에 대한 생각이 조형적 표현을 통해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작품들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기를 바라며 작품을 감상하며 일상에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삶을 위한 새로운 힘을 얻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번 공주국제미술제는 11월 2일(일요일)까지 휴관없이 계속됩니다. 정성드려 마련한 미술잔치에 오셔서 편안한 쉼과 위로를 받게되시길 바랍니다.

    개막퍼포먼스 -권숙정님과 모델들의 드로잉 퍼포먼스

    개막식 관람객

    내빈과작가

    안병석작가의 작품을 감상하시는 국회의원 변수현님

    공주국제미술제 운영위원장 TJB대전방송 이왕돈 대표이사님의 환영사

    작가 대표 미국작가 빌 팽번님의 인사말씀


    공주국제미술제 총감독 임립미술관장님의 인사말씀

    전시장 개관식(테이프커팅)


    내빈들의 작품관람

     2014 제11회공주국제미술제 개막식에 참석해주신 국내외의 작가님, 공연팀, 내빈, 관람객  모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임립미술관은 학연 지연의 틀을 넘어 미술가이면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표현하고 나누는 공간으로서 바꿔나갈 것입니다.  공주국제미술제는 앞으로도 미술가들을 도와 미술가들이 제작한 작품이 사회적 가치로 승인되고 많은 사람들이 미술작품 감상을 통하여 삶의 에너지를 창출하는 미술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다신 한 번 더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공주국제미술제사업팀장 신은주(임립미술관부관장)  


     
       
     

  • 충남 공주시 계룡면 봉곡길 77-10 / TEL 041-855-7749 / FAX 041-855-5734
    77-10, Bonggok-gil, Gyereong-myeon, Gongju-si, Chungnam, Korea
    Copyright(c)Limlip art Museum All Right Reserved